![[신간]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 북두칠성 브랜딩](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62115445908151f8caa4a5ce21121615247.jpg&nmt=18)
어떻게 하면 연봉이 올라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당당한 삶을 살 수 있을까?
새로 나온 책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 북두칠성 브랜딩>은 우리의 이 같은 물음에 답을 제시하고 있다. 책 제목처럼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인 김정응 브랜딩 컨설턴트는 “인간도 브랜드다”라며 “인생은 곧 브랜딩”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에 따르면 브랜딩은 ‘가치’를 만드는 기술이고 또 다른 의미의 경쟁력이다. 브랜딩은 변화를 이끄는 선한 영향력이어서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도 있다. ‘북두칠성 브랜딩’은 브랜딩의 원리를 개인 브랜드에 적용한 것이다.
북두칠성은 예로부터 항해의 지침이었고 나그네의 길잡이였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 삶의 북두칠성을 찾아서 간직할 수 있다면 운이 절로 찾아올 수 있을 것이다.
충북 괴산에서 태어나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김정응 브랜딩 컨설턴트는 고려대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을 마치고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광고대행사 한컴(전 삼희기획), 광고대행사 HS애드(전 LG애드)에서 일했고 현재 써치펌 FN Executive Search 부사장 겸 ‘퍼스널 브랜딩 연구소’ 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김정응의 브랜딩 응원가-당신은 특별합니다’가 있다.
[김정응 지음/모두북스협동조합출판사 펴냄/416쪽/1만8000원]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