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플랫폼 '굿리치앱'의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하정우 씨 / 사진=리치앤코
하정우는 최근 성실한 납세로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납세자로 선정됐으며,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리치앤코는 반듯한 이미지의 하정우를 모델로 기용해 보험 생활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리치앤코는 지난 2016년, 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을 서비스한다'는 소비자 관점에서 스마트한 보험생활을 제안하기 위해 굿리치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최근 대폭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을 출시했다.
굿리치앱을 통한 편리한 보험 조회와 손쉬운 보험금 청구가 소비자가 누려야 할 '보험의 바른이치'라는 점에 착안, 배우 하정우 씨를 모델로 첫 번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리치앤코 한승표닫기한승표기사 모아보기 대표는 “굿리치앱을 통해 소비자의 보험 권리를 지켜주는 서비스를 구현하게 되어 기쁘다”며 “신뢰감을 대표하는 배우 하정우 씨를 통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보험 생활의 이치’를 잘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굿리치앱은 인슈어테크 기반의 서비스 앱으로, 본인 인증 한번으로 가입한 모든 보험 관리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보험 분석 신청 기능을 통해, 중복 가입 현황과 부족한 보장내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한편, 하정우는 영화 ‘추격자’, ‘황해’, ‘암살’, ‘신과 함께’, ‘1987’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전 연령층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3월부터 방영되는 ‘보험의 바른이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브랜드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전속 광고 모델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