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시상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법인영업2본부장 홍건표 상무(좌측 두번째)가 산업통상자원부 최영수 과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오랜 기간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거래를 유지하고 있는 EGI에 KB금융그룹 차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지원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1월 30일 EGI와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 날 KB손해보험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것은 4차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엔지니어링, 에너지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통합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KB금융그룹과 EGI간 MOU 체결을 성사하며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법인영업2본부장 홍건표 상무는 "이번 수상은 엔지니어링 및 에너지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KB금융그룹 계열사 전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이 그룹 내 계열사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EGI와의 MOU를 바탕으로 EGI 및 소속 회원사 대상으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분야에 대한 자문 실시 및 금융서비스 상품 개발과 함께 계열사별로 해외진출 엔지니어링사에 대한 지급보증, 신재생 에너지 사업자 대출, 보험 신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