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중국 유학생 주최 '중국의 날' 행사에서 신라면세점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호텔신라 제공
중국의 날 행사는 2013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약 2000명의 중국 유학생들이 참여하는 문화교류행사다. 신라면세점은 연세대학교 등 서울 시내 9개 대학에 재학 중인 재한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신규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라면세점은 신규회원 인증을 한 경우 △특별 적립금 280달러 △최대 20% 할인 가능한 ‘홍(紅)’ 등급 멤버십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사은권 등을 증정했다. 현장에서 신규 가입한 중국 유학생들에게는 ’동인비’와 ‘클리오’ 등 8개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추가로 증정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2030세대를 가리키며,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특징을 가진다.
특히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90% 이상은 밀레니얼 세대에 해당하는 2030세대로부터 발생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오픈 이후 중국인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매출의 비중은 약 2%에서 20% 이상으로 증가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세대”라며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