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미용가총연합회에서 주최하고 IAEA국제증모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국제증모 컨테스트는 헤어증모술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국제증모전문가협회 김채원 회장이 국제증모 컨테스트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실력자들이 참가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국제증모전문가협회는 헤어증모술 기술에 관해 교류하고 연구하며, 증모술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화된 헤어증모술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여 민간자격증 발급 및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헤어증모술은 연모, 빈모, 탈모 부위의 본인 머리카락 한올과 4가닥이상의 가모를 매듭지어 자연스럽게 머리숱을 늘려주며 볼륨이 살아 풍성하게 보이는데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기존 포화상태인 미용업 종사들이 많은 시간이나 비용투자를 하지 않고도 고부가가치를 올리는 데 도움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채원 회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헤어증모술이 더욱 발전하길 기대하며, 매듭법만을 숙지하고, 숙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분별한 시술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헤어증모술이 외면 받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국제대회나 컨테스트를 개최해 헤어증모술의 실력자 발굴 및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