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위험을 회피하는 성향의 ‘까리한 의뢰인’에게는 연말까지 400만원 이상 머니마켓펀드(MMF)에 투자하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반면, 수익을 기대하며 연금펀드투자를 하고 싶은데 펀드선택이 어려운 ‘귀찮은 의뢰인’를 위해서는 타겟데이트펀드(TDF)를 소개하며,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 상당의 펀드쿠폰을 증정한다. TDF는 투자자 개인별 은퇴시점을 타깃데이트로 정하고 은퇴 이후시기까지 펀드가 알아서 최적의 자산배분을 실행하는 신개념 금융상품이다.
마지막으로, 다른 금융기관에서 연금저축계좌를 이전해 오는 ‘뉴커머 의뢰인’에게는 이전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펀드쿠폰과 선착순 100명에게 프라일리라 바디케어세트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와 앱을 통해 연말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연금펀드를 1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남해 사우스케이프 2박3일 2인 숙박권과 휴플러스 무선 안마기를 증정한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연말이 다가오면서 연말정산시 최대 16.5%의 세제혜택을 받아 66만원의 세금을 환급받기 위해 연금저축상품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초저금리 시대에 연금저축신탁, 연금저축보험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지면서 연금자산을 연금저축펀드로 이전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미국에서 보편화된 연금상품으로 투자자산 1000조원을 넘어선 TDF를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