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김병원 회장은 장병들에게 체력단련기구 등 3천만원 상당의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모범 장병 10명에 대한 특별휴가비를 지원하는 등 푸짐한 선물보따리를 선사하였으며 'DMZ 시네마' 공연장에서는 장병들의 장기자랑, 걸그룹 공연 등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되어 장병들에게 큰 활력소를 제공하였다.
김병원 회장은“최근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계속적인 도발로 안보가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것은 최전방을 지키고 있는 여러분이 있기 때문”이라며,“저의 이번 방문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송진현 38연대장은“김병원 회장님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장병들의 사기가 하늘을 찌를 듯하다. 국토수호는 후배 전우들에게 맡겨 달라 ”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 날 김병원 회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철원·화천지역의 조합장들과 새농민회장, 농가주부모임회장, 고향주부모임회장 등 농민대표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쌀을 비롯한 농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철원 김화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을 방문하여 쌀 수매현장을 둘러보고 애로사항 등 현지의견을 청취하고, 김화농협 산지유통센터(APC)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FN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