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밀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맥도날드에서 해피밀을 구매하면 한 세트당 1000원이 ‘한국 RHMC’에 기부돼 국내 최초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쓰인다.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장기 입원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병원 근처에 머물 수 있는 거처를 마련해 주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 국내 부산대학교 관내에 국내 최초로 건립되고 있다.
△맘스터치가 제2의 싸이버거 ‘불싸이버거’를 출시한다. 기존 인기메뉴인 ‘싸이버거’ 에 중화풍의 사천식 매운소스를 활용해 얼얼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불싸이버거의 양념소스는 캡사이신의 자극적인 맛이 아닌 청양고추와 마늘, 팔각과 산초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단품 3400원, 세트 5600원이다.
△던킨도너츠가 드림웍스 인기 캐릭터 ‘쿵푸팬더’ 를 활용한 도넛 3종을 출시한다. 쿵푸팬더 도넛은 ‘공갈도넛’, ‘크림치즈 공갈도넛’, ‘쿠앤크 크림치즈필드’ 총 3종이다. 특히 쿠앤크 크림치즈필드는 팬더의 컬러를 살렸으며 오레오 쿠키가 도넛에 토핑됐다. 이와 함께 던킨도너츠에서 8000원 이상 구매 시 ‘쿵푸팬더 선풍기’를 2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리얼 씬피자’ 3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새우와 마늘을 넣은 ‘갈릭쉬림프’, 고르곤졸라와 호두를 활용한 ‘고르곤졸라’, 망고와 리고타치즈를 이용한 ‘파머스망고’ 등이다. 리얼 씬피자는 유기농 밀가구로 만든 생도우를 24시간 저온 숙성시켜 최대한 얇게 펴낸 것이 특징이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