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 카드고릴라
카드고릴라는 홈페이지 누적방문자수 2000만명 돌파를 기념, 업종 별 혜택 많이 주는 알짜카드를 선정,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한 ‘MUST C Map’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MUST C Map’은 지난 1년 간 카드고릴라를 방문한 240만 명의 관심 키워드를 분석, 카드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대표 11개 항목(직장인, 커피, 주유, 항공마일리지, 영화, 통신, 교통, 쇼핑, 교육, 포인트, 무조건할인)을 대상으로 해당 분야에서 가장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연회비 3만원 이상의 플래티넘급 제외, 순서는 순위가 무관)로 구성되었다.
카드사 중에서는 KB국민카드가 6개 항목(직장인, 주유, 항공마일리지, 통신, 교통, 교육)에 이름을 올리며 최다 MUST C 카드사가 되었으며, 단일 카드로는 유일하게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친구 신용카드’가 주유와 영화 2개 항목에서 동시에 알짜카드로 선정됐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최근 카드소비자들의 교통, 통신, 커피 등과 같이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소비항목에 대한 카드혜택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를 반영한 각 카드사들의 신규카드들이 많이 등장했다”면서 “카드 선택 시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카드혜택 별 알짜카드들을 주목한다면, 보다 알뜰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