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런 for Kakao’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참가자 111만명이라는 카카오게임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프리오픈 기간동안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iOS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17일 정식 출시한 지 나흘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연달아 등극하며 새로운 국민 모바일 게임 탄생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점치고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프렌즈런 for Kakao’는 출시 일주일만인 25일까지 15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주요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해 RPG 장르가 대세인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대중성있는 IP와 결합한 캐쥬얼 장르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카카오는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프렌즈런 for Kakao’ 정식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행사 기간동안 생명력 업그레이드 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의 신상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해당 조건 달성후 게임내 로비화면>이벤트>보상받기 버튼 선택 후 카카오톡으로 발송되는 게임 메시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