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한 생명보험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상품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1회 한화생명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보험상품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이면 개인 혹은 팀단위(최대 3명)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25일~2월1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hanwhalife-idea.kr/)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를 통과한 팀들은 한화생명의 전문 상품개발 인력이 멘토로 각 팀과 연결해 구체적인 상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보험상품으로 출시될 경우 판매량(월납초회 보험료)의 1%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장학금, 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청년이 참여해 만든 보험상품을 통해 청년 세대를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서류심사·1차·2차심사를 거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운영되며, 창의성·현실가능성·완성도·온라인투표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최종 5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5팀에게는 대상(1개팀) 500만원, 우수상(1개팀) 300만원, 장려상(3개팀) 1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향후 한화생명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와 가점의 혜택까지 받게 된다.
구도교 CPC전략실장은 “보험소비자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견이 적극 반영된 시장 친화적 상품개발이 곧 보험사의 필수 경쟁력”이라며, “한화생명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린 기자 puddi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