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스타기업은 미래 기업가치가 양호하고 높은 기술과 품질을 무기로 향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며, 최고일자리기업은 최고의 일자리를 창출ㆍ유지하고 있는 고용문화 선도기업으로, 신보로부터 보증료 우대 및 회사채 발행 시 금리 우대, 맞춤형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ㆍ비금융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는 총 42개 후보기업에 대해 현장평가와 본부심사위원회를 거쳐, 학계 및 유관기관에 근무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8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문서 및 디지털 보안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마크애니의 경우,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최대 규모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계 대표 기업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미국시장 등에 저작권 보호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다.
최고일자리기업으로 선정된 PC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인 (주)대우루컴즈는 CEO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최근 2개년 평균 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일하기 좋은 기업이 경쟁력도 강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꼽히고 있다. PC업계 최초로 친환경 녹색전문기업인증을 받을 만큼 기술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각종 복리후생 제도와 일-학습병행 연수프로그램 등으로 업계 내에서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신보스타기업과 최고일자리기업이 중견기업과 대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견인차가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미래성장성이 우수하고 고용의 질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해 이들 기업이 청년들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과감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원 기자 hyowon12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