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설명회가 진행되는 부산은 ‘09년 서울과 함께 특화금융중심지로 지정, ‘14년 부산 국제금융센터(BIFC) 설립과 더불어 향후 파생상품 및 해양금융을 주력으로 세계적인 금융중심지로 변모중이다. 이번 부산지역 투자설명회는 부산시에서 ‘10년부터 매년 개최중인 종합재테크 박람회인 부산 머니쇼와 연계함으로써 부산시민들에게 상품 및 투자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스닥150선물 신상품에 대한 기본 상품안내에서부터 이를 활용한 투자전략 및 코스닥시장의 2016년도 전망에 대한 강연도 병행한다.
금번 순회 투자설명회는 eBest투자증권 홈페이지(www.ebestsec.co.kr)를 통하여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다만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하여 사전에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특히 11.7(토) 설명회는 부산 ‘Money Show'와 연계하여 개최되므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 사전신청을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투자자들에게 신상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파생상품의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투자설명회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