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주식부문, 금융상품부문별로 나뉘어 응모할 수 있다.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는 과거의 단일종목 또는 단일 상품 투자만으로는 투자손실위험을 볼 확률이 높아졌고, 이는 결국 증권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 약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삼성증권은 과거의 쏠림투자에서 투자방식을 개선하고, 고객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자 노력중이다. 고객의 니즈를 투자성향뿐 아니라 투자목적과 재무상태까지 종합적으로 파악한 후 장기/분산투자원칙에 맞춰 포트폴리오로 투자하고, 사후관리하는 컨설팅 방식을 활성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자기주도형 자산관리를 하는 고객들에게도 포트폴리오 투자를 전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온라인 자산배분’ 이벤트를 시작했다. 참여방법은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 삼성증권 추천종목을 매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9월말 기준으로 추천종목 3개 미만인 고객이 3개 이상으로 확대하면 1만원 주유상품권을, 3개 이상인 고객은 1천만원 이상 추가 매수시에는 3만원의 주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자산배분 실전랭킹’에 참여신청을 한 고객들은 이벤트기간 수익률에 따라 1~3등에게는 갤럭시S 6+엣지를, 10위까지는 갤럭시 노트5를 33위까지는 갤럭시 기어S 2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추천종목은 삼성증권 KOREA 30,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모델포트폴리오, 삼성 ETN, 글로벌 ETF, CHINA 10 등이 포함된다.
또, 금융상품부문은 이벤트 마감일인 11월 13일 기준으로 자산 1천만원 이상인 고객이, 국내와 해외 주식형/안정추구형 등 6개 상품군 중 3가지 이상에 100만원 이상씩 분산 투자하면 3만원의 모바일 상품권 증정한다. 1천만원 이상 상품 매수하는 우대조건 충족시에는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별도의 참가신청없이 온라인채널을 이용해 상품을 매수하면 자동 응모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변동성 리스크를 분산하고 집중투자 대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투자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