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젊음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오십시영’ 축제에서는 인천대학교, 뉴욕주립대 등 관내 대학 동아리가 참여해 패션쇼, 밴드, 비보잉 등 다양한 공연 무대를 선보인 한편, 전시, 판매 등도 진행돼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구월미용학원은 이번 축제의 개막식과 패션쇼 무대의 헤어·메이크업 연출을 맡아 진행했다. 밴드 음악에 걸맞는 화려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은 물론 올 여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썸머패션쇼’까지, 송지수 아티스트를 비롯 약 2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각 무대에 어울리는 헤어·메이크업을 진행해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축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구월미용학원 소속 아티스트들은 축제 컨셉에 맞는 발랄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네일아트와 메이크업을 제공,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 주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구월캠퍼스 윤은미 원장은 “제1회 ‘오십시영’ 축제를 지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축제를 비롯해, 향후에도 지역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서울 영등포, 경기도 부천, 구리, 경상도 포항, 인천 구월, 부평, 제주 등 총 44곳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강사진과 실무위주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바탕으로 전문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