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펀드는 중국 현지 상위권 자산운용사인 ‘차이나유니버셜 자산운용’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운용되며, 펀드 자산의 일부를 중국 채권, CB, MMF 등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도 선별 투자한다. 환헤지 전략에 있어 달러-위안화에 대해서는 실행하지 않고 원-달러 헤지여부에 따라 환헤지형, 환노출형 상품을 구분하여 출시한다.
송상현 상품전략부장은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멀티인컴을 확보할 수 있는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서 “중국본토 스플릿펀드와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 투자하는「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가 효과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현대증권은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펀드 투자자를 위한 연금형 상품도 판매중이며, 온라인매체(able펀드마켓, HTS, MTS)를 통한 펀드매수 시 펀드 선취판매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반값으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낮은 비용으로 펀드가입이 가능하다.「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는 10/16(금)까지 모집하며,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나 한도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고객만족센터(☎ 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