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부모님 용돈 이체시 금리혜택 제공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4-10-19 17:54

아주저축銀 부모님용돈통장, “자동이체 신청시 0.1%p 우대금리”
통장 개설시, 부모님 성함 고급 돌도장 등 다양한 사은품 제공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부모님 용돈 이체시 금리혜택 제공
저축은행들은 2014년 사업연도(2014년 7월~2015년 6월)이 개막하자 다양한 예금상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대부업체 저축은행이 진입하고 ‘킬링 콘텐츠’ 개념의 고금리 예금상품을 출시했고, 기준금리 인하 여파에 따른 금융소비자들의 저축은행 예금에 대한 관심이 고조돼 시너지가 발휘됐다.

그러나 최근에는 저축은행업계에서 예금금리 인하가 이어지고 있다. 영업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해서다. 향후 저축은행들의 예금금리는 지속적으로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아주저축은행은 지난 13일 주목할 만한 개념의 예금상품을 출시했다. 부모님들에게 매달 용돈을 드리는 고객들을 위한 전용통장인 ‘부모님용돈통장’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 부모님 용돈 자동이체 신청시, 다양한 혜택 제공

아주저축은행이 지난 13일 출시한 ‘부모님용돈통장’은 매달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는 고객들을 위한 전용통장이다. 부모님 명의의 입출금예금을 개설하고 계좌 개설인의 타행 입출금예금에서 매월 10만원씩 이상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연 2.5%의 금리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500좌 한정판매로 진행되며 아주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한 후 가까운 영업점 방문을 통해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또 통장을 개설한 모든 고객에게는 부모님 성함을 새긴 고급 돌도장과 선물용 비단 통장케이스를 증정한다.

아주저축은행 관계자는 “부모님용돈통장은 효(孝)라는 매개체로 젊은 세대와 부모님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나 부모님께 특별한 감동을 드리고 싶은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녀의 시중은행 CMS 통한 출금이체 신청시 연 2.6% 금리 제공

부모님용돈통장은 예금주와 신청인이 나눠진다. 예금주는 부모님 중 한 분이며, 신청자는 자녀다. 자녀가 가족관계증명서롤 통해 관계를 증빙하면 1인당 1회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가입조건은 패키지로 이뤄진다. 부모님 중 한 분의 명의로 아주기쁨저축예금 계좌를 개설한 뒤 신청인(자녀) 명의 시중은행 계좌에서 매월 10만원 이상 CMS 출금이체 신청하면 된다.

가입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인 신분증, 신청인 명의의 시중은행 입출금 통장사본, 해당 통장에 날인된 도장(서명인 경우 불요)이 필요하다. 단, 통장이 발행되지 않는 통장인 경우 해당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간이표제부 출력 후 제출이 가능하다. 금리는 기본 연 2.5%에 6개월 이상 유지할 경우 2.6%가 제공된다.

이자계산 방법은 선입선출식이며, 이자지급일은 매분기말 셋째주 마지막 영업일 다음날이다. 거래금액은 매월 10만원 이상 타행 CMS 출금 이체며, 거래기간은 1년 이상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