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운데 KB국민카드는 KT와 제휴를 맺고 이동통신요금 할인과 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olleh 만마일 KB국민카드’를 지난 2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일정기간 통신비 자동납부시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상품이다.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통신요금 인하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카드다.
◇ KT 제휴 통해 통신비 요금 할인
KB국민카드와 KT간 제휴를 통해 탄생한 ‘olleh 만마일 KB국민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多혜택을 제공한다. 이동통신요금 할인과 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것.
우선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이동통신요금비가 매월 할인된다. 고객이 이 카드를 통해 KT의 이동통신요금 자동 납부시 요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매월 7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단, 전월 이용실적 산정시 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금액, 현금서비스, 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등은 제외된다.
◇ 요구조건 충족시 1년마다 5000마일리지 적립
이동통신요금 할인과 함께 항공 마일리지 적립도 이뤄진다. 이 카드 고객이 KT LTE 월정액 67이상 요금제를 사용하고 olleh 만마일 KB국민카드로 12개월간 자동납부를 유지할 경우 아시아나항공 5000마일리지가 적립된다.(전월실적 30만원 이상) 한장의 카드로 통신비 할인과 함께 항공 마일리지 적립까지 동시에 이뤄지는 것.
이재연 KB국민카드 제휴사업부 팀장은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만 해도 할인 혜택과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KT 휴대전화 이용 고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드 발급 신청은 전용 콜센터(080-860-1688 / 080-833-5577) 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연회비는 JCB의 결제망을 통해 해외에서도 결제 가능한 KB국민카드의 고유 브랜드 ‘케이월드(K-World)’ 1만원, 국내외겸용(VISA) 1만 5천원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