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팟카드 기반 개발… 실용적 혜택 가득
‘하나SK 빅팟카드’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놀이공원, 영화, 외식 등 다양한 문화 할인에 주유, 통신, 교통 할인 등 생활혜택까지 카드 한 장에 결합됐다. 높은 할인 혜택 제공뿐 아니라 국내외 겸용카드 연회비도 5000원으로 저렴하다.
‘하나SK 땡큐 애니멀스 빅팟카드’ 역시 이 같은 혜택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를 비롯해 SK주유소리터당 50원, KTX 포함한 철도승차권 5%, 이동통신료 최대 5000천원 할인 등 실용적인 생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화관 월 최대 8000원, 유명 놀이공원 50% 할인등 문화 혜택도 즐길 수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 파리바게뜨 등 페밀리레스토랑 이용시 10% 할인, 커피전문점 커피빈에서도 10% 할인된다. 주유, 영화, 놀이공원, 외식, 철도승차권 할인 등 생활 곳곳에서 다양한 혜택이 부여되는 상품이다.
하나SK카드 측은 “빅팟카드를 기반으로 만든 상품으로 관련 혜택을 고스란히 제공받을 수 있다”며 “다양한 혜택뿐 아니라 동물사랑 실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카드 사용액에 따라 동물구호 위한 사료 기부
이 상품이 주목되는 이유는 혜택만이 아니다. 카드 결제시마다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할 수 있는 것. 동물구호를 위한 사료를 자동으로 기부하는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다. 평소 동물보호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은 ‘하나SK 땡큐 애니멀스 빅팟 카드’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동물구호를 위한 사료를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다.
올해 연말까지 카드사용실적이 월 30만원 이상이면 동물사료 2Kg 1포, 60만원 이상이면 추가 2Kg 1포 등 월 최대 동물사료 2Kg 2포가 ‘동물사랑실천협회’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기부현황은 하나SK카드의 ‘겟모어 앱’을 통해 푸쉬메시지로 확인 가능하다.
손재환 하나SK카드 영업본부장은 “동물구호를 위한 전용카드 ‘땡큐 애니멀스 빅팟 카드’ 출시와 ‘동물사랑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 실천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사회공헌활동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고, 기업의 핵심사업과 연결되어 지속 가능한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동물사랑실천협회 대표도 “하나SK카드와 제휴를 통해 동물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또 더 많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국민의 일상적인 경제활동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카드사가 동물보호 활동에 참여하게 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SK카드는 이 상품 출시와 함께 연말까지 ‘동물사랑 기부 캠페인’을 진행할 방침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