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가맹점 0.8% 할인,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 탑재
지난달 25일 출시된 KB국민 혜담Ⅱ 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0.8% 할인과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혜담카드의 후속작인 이 상품은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크게 완화하고, 상품 구조도 최대한 단순화 해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 카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이 상품은 전 가맹점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업종별로 할인 서비스나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과 고민을 덜어주는 가맹점 범용형 원 카드 상품인 것.
특히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전 가맹점에서 0.8%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맥스무비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예매 시 1일 2매까지 매당 3500원 할인(월 4매, 연 10매), 롯데월드 어드벤쳐 자유이용원 50%(회원별 기준 일 1매, 월 2매, 연간 5매), 에버랜드 페스티발 월드 자유이용권 50%(카드별 기준 일 1매, 회원별 기준 연간 10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카드별 기준 일 1매) 할인을 제공한다.
또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할부 이용에 따른 수수료 부담을 경감해 주기도 한다. 연회비는 골드등급 기준 국내전용은 5000원, 국내외겸용은 1만원이다.
◇ KB카드, “원 카드 매력 재차 선보일 것”
KB국민카드는 이번 KB국민 혜담Ⅱ 카드 출시로 고객이 필요한 혜택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는 원 카드 상품과 모든 가맹점에서 한 장의 카드로 균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원 카드 등 두 가지 형태의 원 카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평가한다. 원 카드에 대한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원 카드 상품에 대한 선택권도 넓히게 됐다는 것. KB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요구를 한 장의 카드에 수용해 합리적인 카드 사용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한 KB국민카드의 원 카드 전략은 고객은 물론 카드업계 전반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며 “혜담카드는 2012년 카드업계 최대 화두이자 히트상품 중의 하나로 손 꼽히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혜담카드로 촉발된 원 카드로의 상품 패러다임 변화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더 이상 기존과 같이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게 됐다”며 “카드사들도 발급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등 기존 영업 관행에 일대 변혁을 가져왔다”고 자평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