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자사 변액보험 가입고객들 대상으로 지난 4년내(2009년~2012년) 펀드변경 경험을 조사한 결과, 10% 정도의 고객들만이 펀드를 변경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변액보험의 펀드수익 관리에 고객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변액보험 펀드변경의 용이함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5월 13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해당기간 동안 1회 이상 펀드변경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애플 iPad mini,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병욱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상무는 “변액보험 가입자는 적절한 펀드변경으로 투자위험을 최소화하며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다”며 “예를 들어 주가 상승시 주식형으로 변경해 수익률을 높이고 주가 하락시 채권형으로 바꿔 수익률 하락을 방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이 변액보험이 가진 펀드변경 기능을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변액보험의 펀드변경은 연 12회 이내에서 수수료 없이 가능하다. 홈페이지(www.cardif.co.kr) 사이버창구를 통해 고객이 직접 펀드를 변경할 수 있고 보험을 가입한 은행지점을 방문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자사 변액보험에 가입 이후에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펀드 및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난 2010년부터 월간 ‘카디프 가이드’를 통해서 자산별 투자 전략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고객은 회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www.cardif.co.kr, m.cardif.co.kr)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하거나 매월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