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출시된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상품은 ‘특정한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에게 체크 한도를 부여’하는 방식이었다. 때문에 이 상품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반드시 신용카드가 있어야 했다. 서비스 신청시 하이브리드 전용 상품을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러움을 없앤 것. 하나SK카드는 이 같은 체크 기반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체크카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규 체크카드 가입 고객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SK카드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상품으로는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가 있다. 이 상품은 SK텔레콤 T멤버십 혜택을 2배로 제공한다. SKT 멤버십 회원의 필수품인 상품으로 볼 수 있다.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로 전국 T멤버십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차로 현장에서 T멤버십 할인 혜택을 받는다. 또 할인 받은 금액만큼 ‘현금 캐쉬백’을 추가로 제공한다. 캐쉬백 금액은 익월 2영업일에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할인혜택도 2배다. 예컨대 영화할인의 경우 최대 2000원이 할인되지만, 이 상품으로 결제하면 현장에서 40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VIP회원은 연간 12회까지 무료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 또한 탑재하고 있어 전국 OK캐쉬백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비용 없이 모바일 체크카드 발급도 가능하다. ‘모바일 T멤버십 더블 체크카드’로 SK텔레콤 소셜커머스 초콜릿에서 결제하면 반값할인에 모바일카드 특별 서비스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T멤버십 제휴사로 파리바게트, 훼미리마트, 베니건스, 파파존스 피자, 메가박스 등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밀접해있는 유명 대형 프랜차이즈가 참여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고객들이 실용적인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