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부터 시작되어 4회째를 맞이하는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초등학교 1~6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경제교실은 어린이들이 ‘용돈관리방법’, ‘저축과 투자이야기’ 등을 놀이와 체험학습을 통해 쉽고 즐겁게 체득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학부모를 위해서는 금융과 교육 두 가지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금융특강은 한국스탠다드챠타드 고득성 이사의 ‘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 (서울)과 행복한 은퇴연구소 전기보 소장의 ‘수명 100세 시대의 자산관리 전략’(광주)이 실시되며, 교육특강은 에듀플렉스 이병훈 부사장이 ‘자기주도학습법’(서울,광주,부산,대구)에 대한 주제로 진행한다.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서울 지역은 1월 20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최종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21일 홈페이지에 공지 할 예정이다. 그 외 지역은 1월 28일부터 접수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방학기간 동안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높다.” 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근검, 절약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공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1544-9000)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