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쇼핑·외식·음료·주유·교통·편의점 등 업종별로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30개 가맹점 가운데 5개 가맹점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월 7%(최대 7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할인대상 가맹점도 고객이 월 1회 인터넷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있다.
특히 여행·레저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을 위해 제주항공의 항공권 1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거나에버랜드 이용권 50% 현장할인 또는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 현장할인 중 1가지를 고객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연 1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가입 이후 다음 달까지 3만원 이상 이용한 신규고객과 매분기별 90만원 이상 이용한 기존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장을 휴대전화로 발송해 준다.
우리은행은 이 상품이 인터넷전용 카드상품에 걸맞게 자사 고유의 남성캐릭터인‘울카맨’과 여성캐릭터인 ‘울카걸’을 활용한 스토링텔링 방식의 카드 디자인을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어 남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만남과 사랑·결혼·출산·육아 등 고객이 우리카드 페이스북에서 만드는 이야기가 카드 디자인에 펼쳐지는 방식이다.
우리은행 카드제휴업무부 고영배 부장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20 ~ 40대 젊은 직장인들의 취향에 꼭 맞는 신용카드를 만들고자 했다”며 “우리카드의 젊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