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판매중인 저축성보험 상품은 80%이상 장해상태 진단 시에만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고 있으나, 이 상품은 80%이상 장해상태뿐만 아니라 암(소액암 제외),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진단 시에도 납입이 면제되는 특약을 담고 있다. 즉, 해당 납입면제 사유시 보험료 납입 의무를 면제 받아 적립식 저축 투자가 지속되도록 하는 혜택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변액유니버셜보험 가입자들 상당수는 장기간에 걸쳐서 교육, 결혼비용, 은퇴 등을 위한 목적 자금을 마련하는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가입기간 동안 혹시라도 불행한 일이 발생해도 계약을 유지시켜 가족을 위한 중대한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상품의 납입면제 특약은 그동안 유명무실했던 납입면제 해당 범위를 3대 질병 진단까지 확대해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의 범위를 넓혔다”고 강조했다. (무) THE 좋은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기존 AIA생명의 대표상품인 (무)뉴I-INVEST 변액유니버셜보험의 강점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혜택도 추가했다.
우선 가입자가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할 경우, 월보험료의 1%를 펀드에 투입되는 보험료에 가산해주는 ‘장기유지보너스’를 제공한다.
또한 가입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월 기본보험료(최저 20만원)의 범위를 가입금액의 1~5% 수준으로 넓혀서, 가입자 성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또한 다양한 펀드 투자와 종합보장설계가 가능한 변액유니버셜보험 본연의 기능에 맞게 가입자들은 글로벌 채권형 펀드, 장기성장주식형 펀드 등 기존 펀드와 신규펀드를 포함한, 총 18개 펀드 가운데 7개 펀드를 선택해 장기투자 할 수 있다.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사망한 경우에는 보험가입금액과 함께 사망시점의 적립금까지 사망보험금으로 지급되며, 재해나 수술·입원·암진단·뇌출혈 등에 대해서도 특약을 통해 보장이 가능하다.
중도인출이나 추가납입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가입자가 자금 운용을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연금 전환 시에는 가입 시 적용된 연금 경험생명표를 기준으로 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