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CA 브라보 해피 라이프 펀드’는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원하는 은퇴준비자 또는 뚜렷한 장기목적을 가진 투자자들을 위한 전용상품이다. 은퇴를 앞둔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은 수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해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맞게, ‘NH-CA 브라보 해피 라이프 펀드’는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투자 비중을 적극적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시장이 상승하면 주식투자 비중을 늘려 수익을 얻고, 반대로 하락하면 비중을 줄여 이미 얻은 수익을 확보하면서 하락으로 인한 손실을 제한한다는 구조다. 시장 상황에 따라 수익을 차곡차곡 쌓아나갈 수 있다는 의미다. 주식투자비중은 최소 10%에서 최대 95%까지 탄력적으로 조절한다.
기대수명은 계속 늘어나고, 실질금리가 제로에 가까운 우리나라 현실에서 동 상품은 은퇴설계에 적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수수료와 보수가 동일 유형펀드 대비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투자에 유리하다.
NH-CA 박영수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은퇴나 노후하면, 최근에 9 9 8 8 2 3 4 라는 말을 자주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경제적인 안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은퇴와 노후는 비켜갈 수 없는 현실이다. 이번에 은퇴준비 전용펀드가 출시됨에 따라 투자자들도 인생2막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 이라고 덧붙였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