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공시이율을 적용하는 상품으로 납입기간과 보험기간의 선택폭을 넓힌 게 특징이다. 납입기간은 3년을 비롯해 5, 7, 10, 12, 15, 20, 30, 전기납 등으로 다양하며 보험기간도 5, 7, 10, 15, 20, 30년 만기 등으로 구분돼 있다. 가입 기간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다.
또한 고객이 목적자금 마련 계획에 맞춰 유연하게 자금관리를 할 수 있도록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기능도 추가했다. 여유 자금이 있을 때엔 추가납입 기능을 활용해 수익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계약자가 사망할 때 기본보험료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에 적립금까지 지급하는 등 보장 기능도 더했다.
최소 월 보험료 15만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주계약보험료를 월 50만원 초과해 고액으로 가입하는 경우 주계약보험료의 일정 부분이 할인되는 고액보험료할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60회 초과 장기 납입 시 최소 주계약보험료의 일정 부분을 보너스로 적립해주고 있어 추가금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 10년 이상 보험계약 유지 시 비과세가 적용되며,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면 암 진단·수술·입원비 보장·재해장해·사망 보장, 가족수입 보장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전환특약에 가입하면 종신, 확정, 상속형 등 다양한 형태로 연금 수령도 가능하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