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한국밸류 10년투자 어린이증권투자신탁1호(주식”)에 가입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일정은 장보고 유적지가 있는 중국 위해(웨이하이) 등지를 답사하며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3일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장보고 기념관 및 갑오전쟁박물관 견학, 펀드와 미래설계 강연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유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김대하 마케팅본부장은 “해양개척의 중요성을 미리 내다본 장보고의 위대한 업적이 멀리 보고 투자하는 밸류운용의 가치투자철학과 일맥상통하며, 이번 행사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해양강국으로서의 자부심을 심어줄 것이며, 멀리 내다보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밸류운용은 장보고 역사탐방 행사 이외에도 만화로 된 펀드투자가이드 발간, 어린이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춘 자산운용보고서 제작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밸류 10년투자 어린이증권투자신탁 1호(주식) 펀드는 2011년 5월 19일에 설정되어 2012년 2월 20일까지 누적수익률 13.63%를 기록하고 있으며, 동 기간 주식시장이 -5.26%로 하락한 것을 감안하면 우수한 수익률을 시현하고 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