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나는 프리젠터다!’ 대회의 주제는 피델리티의 제안하는 펀드투자 방식(적립식 펀드 투자, 월지급식 펀드투자, 개인연금 펀드투자) 중 하나를 골라 쉽고 창의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전문 용어들로 점철돼 접근이 어려웠던 펀드투자에 대한 설명을 소비자들의 언어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본다는 취지다.
본 대회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4인 이하의 단체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실제 본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2월 15일부터 2012년 1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은 대회 주제에 맞게 5분 이내로 촬영된 동영상을 피델리티 프로모션 홈페이지(www.fidelity-pt.co.kr)에 제출하면 된다.
예선에서 심사위원들의 채점과 네티즌들의 투표에 의해 선발된 10팀은 2012년 2월 4일 본선 오프라인 프리젠테이션 대회에서 전문가들의 심사에 의해 금상(1명), 은상(1명), 장려상(8명)이 가려지게 되는 것.
본선에서 금상을 차지한 1팀에게는 500만원 펀드통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부상으로는 일반인에게는 해외 여행 상품권이, 대학생일 경우에는 피델리티 인턴십의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이와 관련 피델리티 마이클 리드 대표는 “이번 ‘나는 프리젠터다!’ 이벤트는 자칫 어렵게만 느껴지는 펀드투자의 개념과 상품을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그들의 언어로 설명하고 들어보는데 의의가 있다”며 “본 대회를 통해 펀드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여 개인 투자자들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피델리티 프로모션 홈페이지(http://www.fidelity-p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