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하반기 이후 공모주 시장 전망은 주요 대기업 계열사들의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어서 여전히 밝은 편이다. 그러나 기존 공모주펀드가 높은 청약 경쟁률로 인해 펀드 배정물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던 것. 그러나 이 펀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수익률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상장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Post 공모주에 추가적으로 투자한다. 현재 미국 등에서도 Post 공모주는 매력적인 투자 방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펀드는 대부분의 자산을 신용위험이 배제된 국채, 통안채 등 우량 채권에 투자하고, 만기에 따른 채권수익률 변화를 활용해 수익을 확보하는 전략을 추구한다. 여기에 드림자산운용 고유 회사채 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신용등급 A- 이상의 회사채 중 신용 스프레드축소가 예상되는 회사채를 선별해 투자하고, 차익거래와 Repo거래를 적극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또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Valuation 분석을 통해 우량 공모주와 상장 이후 저평가 된 Post 공모주에 선별 투자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블록딜 및 실권주에도 참여해 주식매수 청구권 및 차익거래 기회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추가수익 기회를 도모할 계획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