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설계에 대한 강좌가 그 동안 여러 차례 진행됐지만 단일기업이 세미나, 체험, 상담등 종합적인 내용으로 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첫 날 장대비 속에서도 1000여 명 이상 참가하여 은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변화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은퇴설계 아카데미 체험박람회는 은퇴설계 뿐만 아니라 건강, 자녀교육, 재테크, 레저 등을 주제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세미나 및 상담, 다양한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하여 쉽고 재미있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세미나의 경우 국내 최고 분야별 전문가들이 은퇴설계, 건강강좌, 부동산, 투자, 자녀교육, 가족캠핑여행 등 주제별 다양한 강연을 제공하며 또, 세미나가 끝나면 은퇴설계, 재테크 전문가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할 예정이다.
특히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찾을 수 있도록 어린이 경제교실, 추나요법 체험, 재테크 골든벨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마련되어 재미도 만끽 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FC를 통해 신청하거나 초대장을 지참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체험박람회를 통해 선도기업의 위상을 확립하고 은퇴설계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미연 기자 enero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