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종신보험이나 CI(Critical Illness;치명적 질병)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사망보험금, 곧 보장자산을 늘리거나, 미처 가입하지 못한 암, 질병, 재해보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최적의 상품이다.
보험기간(최대 80세) 중 보험대상자가 질병이나 재해 등으로 사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기간 만료시 만기축하금(50%~100%)을 지급한다. 적립금 및 만기축하금의 일부로 보험기간을 최대 20년까지 연장하여 준다.
따라서, 최대 100세까지 사망보장이 가능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망보장과 함께 CI 보장특약이나 병원 치료비의 90%를 보장하는 실손의료특약도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노년기 질병에 대한 치료비 부담을 없앴다.
무엇보다도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암(癌)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점이다. 암으로 인한 사망시 최대 3억원까지 보장하는 암사망, 그리고 진단자금과 입원비 등을 제공하는 암진단, 암간호 등 암 관련 3대 특약을 부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5세 남자의 경우 매달 5~6만원 정도의 보험료로 암 진단시 3000만원, 암 사망시 1억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여기에 실손의료비특약을 부가하면 치료비의 90%(연간 5000만원 한도)를 보장해준다. 또한, 재해장해연금특약을 신설하여 재해장해시 특약가입금액의 15%~30%를 매년 1회씩 10년간 지급하여 갑작스런 사고로 인한 소득공백을 보완해 준다. 50% 이상의 장해상태가 되면 이후 보험료 납입도 면제해준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