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SK카드 측은 "고객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용카드에 관한 모든 의문 사항 및 필요한 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대기시간 없이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특히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메뉴를 알기 쉽게 구성하는 등 `내 손안의 전용 상담 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이 앱에서 모바일 카드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모바일 고객 센터 서비스(매달 받는 명세서, 결제 예정금액, 승인내역, 이용한도, 포인트 조회, 카드 안내, 현금 서비스, 카드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카드업계 최초로 탑재된 카드 간편 신청 기능을 통해 5분 이내로 자신의 핸드폰에 모바일 카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스 구성이 간편하게 돼 있어 한 눈에 알아보고 이용이 가능하며 각 개인별 맞춤 서비스인 ‘특별 혜택 자동 알람’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카드 업무별로 다이렉트 콜 설정 기능이 있어 해외업무, 신규발급, 승인, 금융 등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상담원과 바로 연결된다. 이 외에도 현금 서비스, 카드론 등 이용 전에 금액만 입력하면 수수료율과 결제금액을 미리 확인 할 수도 있어 계획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카드 사용 경험을 제공해 올해 50만명 이상의 앱 사용자를 확보할 것”이라며 더 빠르고 친숙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발전시켜 새로운 모바일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