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넥스트리더주식형펀드는 향후 성장의 근원이 되는 3대 성장동력의 수혜로, 새롭게 세계시장을 이끌게 될 차세대 신성장산업의 ‘넥스트리더 기업’을 엄선해 투자한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넥스트리더 기업은 국내 대표그룹들이 집중 투자하는 ‘신규성장산업’, 각국 정부의 ‘전략적 육성 산업’, 이머징 국가의 성장과 함께 향후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머징관련산업’ 등 3대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미래에셋이 선별한 6대 신성장 산업에 속한 기업들이다.
3대 성장동력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핵심 6대 신성장 산업은 그린기술, 뉴통신 기술, 뉴디스플레이 기술, 뉴헬스케어 비즈니스, 이머징 소비 확대의 수혜 산업, 화학설비 등의 이머징 인프라 투자 등이다.
국내 최대규모의 미래에셋자산운용 리서치 본부에서 국내 산업군 및 종목에 대한 리서치가 이루어지며 장기 성장가치 측면에서 기업의 펀더멘털 분석 및 투자 적합성을 판단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결정한다.
이 펀드는 코스피지수를 비교지수로 사용한다.
종류A 기준 1% 이내의 선취수수료가 있으며, 가입 후 3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시 30%의 환매수수료가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채널마케팅부문 이철성 대표는 “미래에셋 넥스트리더 펀드가 투자하는 6대 신성장 산업군의 기업들은 대한민국의 차세대 성장을 이끌 신 기술을 보유해 투자 매력도가 높다.”며 “앞으로 10년을 이끌 대표기업을 찾아 투자하기 때문에 장기 투자 관점에서 투자자들에게 좋은 상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