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기간행물 제호공모’는 현재 퇴직연금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월간지 ‘연금뉴스’가 51호부터 은퇴 및 투자 관련 컨텐츠를 더욱 보강하고 개편하는 것을 기념, 새로운 간행물 제목에 대한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받는다.
또한, ‘내가 바라는 은퇴모습 그리기’ 이벤트는 은퇴 후 하고 싶은 일, 바라는 삶 등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은퇴 후 모습을 글로 접수받는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연구소 홈페이지 (pri.miraeasset.com)또는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life.miraeasset.com)에 접속, 공모양식을 다운로드 받고 작성해 이메일(prima@miraeasset.com)을 보내면 된다.
‘정기간행물 제호공모’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벽걸이 TV 및 디지털 카메라 등을, ‘내가 바라는 은퇴모습 그리기’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호텔 숙박 패키지 및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지난 2005년 12월, 국내 최초로 설립된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연구소는 그동안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은퇴 연구에 집중했으며 보고서 및 월간지 ‘연금뉴스’ 등을 통해 은퇴관련 다양한 이슈를 제기하고 다량의 컨텐츠를 제공해 왔다.
특히 일반 대중들이 쉽게 은퇴준비를 이해, 공감할 수 있도록 발간한 은퇴설계총서 시리즈 5권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손성동 퇴직연금연구소 연구실장은 “은퇴관련 연구 활동을 더욱 강화해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은 물론,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은퇴준비와 관련해 베이비부머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향후 발간되는 월간지에 은퇴 컨텐츠를 더욱 보강하며 고객의 즐거운 은퇴 준비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미연 기자 enero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