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신용카드 정보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는 지난 2주간 약 5,000명의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주유카드를 선정할 때 가장 선호 하는 주유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GS칼텍스’가 40.32%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의 뒤를 이어 2위는 31.18%로 ‘SK에너지’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모든 주유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유카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 달리 ‘모든 주유소’는 18.28%로 3위에 그쳤는데, 이는 의외로 특정 주유소와 제휴된 카드를 이용하며 집중적으로 혜택 받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 뒤를 이어 S-OIL이 6.99%로 4위, 현대오일뱅크가 3.23%로 5위를 차지했다.
카드소비자들이 주유카드를 선택할 때 선호하는 주유소를 반영하듯 각 주유소별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에 대한 검색도 많았다.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카드고릴라 내부 검색어 중 주유카드와 관련된 카드들을 살펴보면, GS칼텍스에서 적립과 할인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현대카드M’이 7.3%, SK에너지 이용시 월 최대 2만원의 주유할인권이 지급되는 ‘하나SK Touch 1카드’가 4.09%, 전월실적에 따라 GS칼텍스에서 최고 100원까지 할인이 되는 ‘신한 GS칼텍스 Shine 카드’가 3.5% 등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전체 검색어 중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전국 주유소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삼성 카앤모아카드’와 ‘롯데 드라이빙패스 카드’ 또한 각각 4%와 3%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카드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각 카드사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주유카드가 출시되고 있는 만큼,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는 주유카드를 잘 선택한다면 카드소비자들의 높은 주유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