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정된 고객헌장 ‘우리의 다짐’은 푸르덴셜투자증권이 가장 중시하는 원칙인 ‘고객권리의 존중’을 전 임직원의 일상적인 영업 및 업무 활동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실제 푸르덴셜투자증권은 지난 2월 8일부터 임일수 대표를 비롯 영업총괄본부장, 영업지원담당, 지역영업본부장 등이 서울 강남 및 강북, 경인, 영남, 충호 등 전국 5개 지역영업본부를 순회하며 직원들에게 고객헌장의 의미를 설명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진 것.
푸르덴셜투자증권은 “이번 고객헌장 제정으로 고객입장에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임직원의 의지를 명확히 하고 자기 자신과 약속하게 했다”며 “영업프로세스 단계별로 제공되는 자산관리서비스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고객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밝혔다. 또한 이러한 고객중심의 자산관리프로세스를 실천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이 FA 및 회사의 성공’이 되는 고객과의 평생동반자 관계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고객헌장 ‘우리의 다짐’은 금융기관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핵심적인 서비스인 ‘자산관리서비스’를 △투자권유 △과정관리 △사후관리△다짐 등 4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별 실천사항(뒷면 참고)을 제시하고 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