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주요병원 건강검진 최고 30% 할인까지
최근 은퇴예정자가 증가할 것을 대비해 각 금융권에서는 연금상품 정비가 한창이다. 특히 아직 노후대비를 본격적으로 마련하지 못한 층을 겨냥한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에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10월 초 연금으로 노후를 보장하면서 건강자산까지 마련할 수 있는 ‘미래에셋Love Age건강자산변액통합보험’을 출시했다. ‘은퇴설계의 名家’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미래에셋생명은 ‘건강관리’를 기초로 하고 재무설계인 ‘자산관리’와 비재무설계인 ‘행복관리’까지 은퇴설계 구축을 크게 세 가지 테마로 구성해 각 테마별로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은 고객 니즈에 따라 기본형과 라이프사이클형(은퇴나이 60세, 70세, 80세, 90세)을 선택해 은퇴와 상속설계를 보장하는 종신보험이다. 전통적인 보장설계인 기본형 외에, 선택한 은퇴나이 이후에는 사망보장 금액이 체감되는 라이프사이클형을 통하여 기본형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경제활동기와 은퇴생활의 보장설계가 가능하게 한 것. 또한 보험기간 중 기본보험료 이외에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노후자금 마련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종신보험이면서 긴급자금 필요시 중도 인출이 가능한 복합금융상품으로 다양한 생존 목적자금 설계가 가능한 다목적 종신보험이다.
◇ 모든 보험을 하나로 ‘맞춤식 보장설계’ 가능
고객의 필요에 따라 암, 질병, 상해, 연금, 사망, 치명적 질병, 간병, 의료실손보상 등 다양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 46개의 특약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맞춤식 설계해줌으로써 합리적인 보험료 지출 및 재무상황을 최대한 고려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라 발생하는 의료비가 증대되고 있는 현실에서 기존의 사망보험금 준비 위주의 보장자산 설계로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설계가 어렵다”며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최소 필수 준비자산으로 본인 생애 필요한 의료비 1억원과 사후 유가족이 최소 생계비 1억원이라는 건강자산 컨설팅을 시행하고 이와 함께 해당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배우자종신보장특약에 가입시 보험계약 하나로 부부의 종신보장이 가능하고 최대 총 46개까지 선택이 가능한 특약을 통해 본인과 배우자,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님까지 아우르는 3 代 가족의 건강자산을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고령으로 보험가입이 힘들고 보험료가 부담이 되는 부모님을 위해서는 신정기특약, 실손의료비 특약, 재해사망 특약 등 가입으로 부모님의 건강자산을 마련할 수 있다.
◇ 연금전환으로 은퇴자산은 물론 건강자산도 마련
연금전환특약에 가입할 경우, 연금지급시 건강자산을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치매보장과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졸중 등의 중대한 질병보장이 가능하므로 자연스럽게 건강자산을 마련할 수 있다. 장기간병 종신연금과 메디케어 종신연금으로 장기간병, 중대한 질병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보장형태는 ‘기본형’과 ‘라이프사이클형’으로 구분된다. ‘기본형’은 가입과 동시에 사망보험금이 평생 보장되는 기본형태로 노후에는 연금전환을 통해 여유로운 은퇴설계가 가능하다. 조금 더 실속있는 보장을 받고 싶다면 ‘라이프사이클형’을 선택, 기본형 대비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경제활동기부터 은퇴연령까지 중점적으로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다.
◇ 다양한 할인혜택에 건강관리 부가서비스까지
이 상품은 자동이체 할인, 고액계약 할인, 건강체 할인, 효도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은퇴설계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은퇴설계 할인’은 이 상품의 보험대상자가 당사의 다른 상품의 피보험자(보험대상자)로써 가입되어있을시, 이 계약을 만3개월 이상 유지한 경우에는 4회차 보험료부터 매 월 1%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액계약할인과 자동이체, 은퇴설계 할인까지 받는 가입자는 보험료의 최대 6%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건강체할인, 효도할인혜택까지 추가적으로 누린다면 더욱 알뜰하게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 상품 가입자에게 웹진발송, 건강정보 SMS 발송 등으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전국 주요병원에서 건강검진을 5~30%할인해준다. 또한 국내 Top 10 병원 예약을 대행해주며 질환별, 병원별 명의정보를 전달하는 등 고객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 상품은 투자전문그룹 미래에셋에서 운용하는 글로벌 펀드 6종을 라인업으로 구축해 운용한다. 대표적인 펀드로는 주식 안정성장 자산배분형, 배당주 안전성장 자산배분형, 채권형 펀드 등이 있다. 최대 6개의 펀드에 복수로 가입할 수 있고, 1년에 12회의 범위 내에서 펀드를 변경(적립금이전)할 수도 있다.
이미연 기자 enero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