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SK카드가 시작한 스마트 마케팅은 최신 기술인 QR코드와 스마트 태그를 이용해 각 신용카드의 특화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모션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하나SK카드는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간의 고객 리서치를 실시하여 고객 불편 개선 사항과 아이디어를 취합한 바 있으며, 이번 “스마트 마케팅” 서비스는 고객의 목소리가 직접 반영된 첫 번째 작품이다.
하나SK카드는 고객이 가장 손쉽게 접촉할 수 있는 △카드 뒷면 △청구서 △사용 등록 스티커 △달력 등 4대 매체를 선정해 QR코드와 스마트 태그를 부착하며, 고객은 스마트폰을 이용 이를 촬영하면, 각 카드의 특화 서비스와 해당월 카드 프로모션, 마케팅, 뉴스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카드 신규 발급시 표면에 부착되어 발송되는 사용 등록 스티커 스마트 태그를 촬영하면, 하나SK카드 ARS사용 등록 단계로 바로 연결되어, 사용등록 ARS 접속 절차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또한 하나SK카드는 QR코드 스마트 태그 이용자는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하는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환경 전용의 홈페이지 “모바일 웹”을 오픈한다.
QR코드 스마트 태그 촬영 또는 스마트폰 검색 등을 통해 하나SK카드 모바일 웹에 접속하면, 하나SK카드의 인터넷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하나SK카드 BM팀 강병규 팀장은 “QR코드와 스마트 태그 등 신기술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고 있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