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10년 단위로 갱신하여 80세 만기까지 사망 또는 80%이상 장해 시 사망보험금 1억원을 보장하며, 보험 가입 후 만 2년 이내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 시에는 5000만원이 지급되는 상품이다. 가입은 20세부터 40세까지 가능하다.
30세 남자 기준으로 월보험료 1만3000원을 내면 (최초계약 10년 만기, 전기월납, 순수보장형, 가입금액 1억원, (무)비흡연자할인특약 가입 기준) 사망 또는 80%이상 장해 시 사망보험금 1억 원을 지급해 준다.
특히 (무)비흡연자할인특약으로 흡연을 하지 않는 가입자는 최대 29%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상품은 기존의 온라인 청약에서 상품설계가 복잡하다는 단점을 대폭 보완하여 온라인 채널 특성에 맞게 상품자체가 간단하게 구성되었으며, 간단하고 편리한 온라인 청약시스템을 통해 보험설계사나 전화 가입문의없이 손쉽게 보험료를 조회하고 본인 스스로 가입설계와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과정에서 선택 및 입력해야 하는 항목을 대폭 줄여 보험청약에 익숙하지 않은 온라인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온라인 전용상품이므로 인터넷이 가능한 어느 곳에서나 24시간 접근할 수 있어 시간적인 제약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라이나생명 이영호닫기이영호기사 모아보기 대표이사는 “(무)클릭OK정기보험(갱신형)은 라이나생명 최초의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합리적인 보험료와 간편한 청약시스템으로 20~40세 젊은 층의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혁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항상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는 라이나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나생명은 상품출시를 기념하여 8월 16일부터 9월 12일까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에서 보험료를 조회하는 고객 중 총 1만 명을 추첨하여 SK모바일 주유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연 기자 enero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