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상품은 저축은행 최초로 여행업계 1위인 하나투어와 제휴하는 상품으로 가입 고객에게는 월 적금 불입액에 따라 적금 가입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여행 포인트 카드(최대 40만원)를 지급하며, 동부 D-point(월적금 불입액의 0.3%)를 적립해 준다. 동부 D-Point는 해당 적금 상품만기 후 동부저축은행의 다른 상품에 가입했을 경우 현금으로 전환하여 지급하는 캐쉬백 형태이다.
금리는 12개월 기준 7.0%이며 당행 결제 조건으로 제휴카드를 발급할 경우 0.1%의 추가금리가 지급된다.
동부저축은행 마케팅팀의 정현석과장은 "결혼 준비 중인 미혼남녀, 신혼부부, 영유아 부모의 경우 주택마련 및 아이교육비 마련등과 관련해서 목돈마련에 대한 니즈가 높다"며 "동시에 신혼여행, 가족여행 등 여행에 대한 니즈 또한 복합적으로 있기 때문에 금번 신상품은 이러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하나투어 류양길 중부총괄팀장은 "최고 40만 여행 포인트가 지급되는 여행 포인트 카드를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 이용 시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 외 동반자 할인도 가능하다" 며 "이번 제휴를 통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알뜰 여행객에 적금가입 기회와 여행상품 할인까지 1석 2조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고재인 기자 kj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