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회째를 맞는 한국MDRT회원의 날 행사는 전국 2100여 회원들의 결속과 화합을 다짐하고 보험이 상징하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올해에는 ‘The Pride of MDRT’를 주제로, 업계 세일즈 챔피언들과 외부 인사의 초청 강연을 비롯하여 MDRT 밴드의 라이브 무대, 아카펠라 공연, 비보이들의 댄스 등 문화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또한 한국복지재단 및 We Start(위 스타트)운동본부에 대한 기금 전달식도 거행됐다.
생명보험 판매 분야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여겨지는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백만달러원탁회의)는 전 세계 상위 1% 이내의 우수한 실적과 윤리의식, 봉사정신을 겸비한 보험재정상담사에 한해 가입이 허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부는 미국에 두고 있으며 현재 79개국, 약 475개의 생명보험사를 무대로 3만5000여 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국MDRT협회는 MDRT 본부로부터 세계 6번째로 인증을 획득, 2000년 9월 발족했으며 회원들의 권익 보호 외에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 및 자선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하고 있다.
한국MDRT협회 현재호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고의 보험재정상담 전문인으로서 회원들의 자긍심과 소속감이 고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성식 기자 juhod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