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line.com)을 대폭 개편해 1일부터 본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신평정보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최신화된 IT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KIS-LINE은 이번 개편을 통해 강력한 통합검색기능, 이용자 PC인식기반의 자동로그인, 차별적인 개인화메뉴, 게시판 제공 등 개방형 서비스로 변환했다.
주요 컨텐츠 개편은 신용관련 모든 지식의 일괄 조회,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 고객의 신용정보 보호 및 원활한 정보교류 등의 내용으로 꾸며졌다.
우선 신용관련 모든 지식의 일괄 조회를 위해 각종 협회, 공공기관, 연구소, 증권사 등이 제공하는 국내외 산업통계를 DB화 집중하고 변별력이 입증된 기업신용도에 관한 객관적 평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의 지배구조와 관련된 전문 보고서를 서비스하며 법정관리, 화의, 소송, M&A, 외투기업 등 특수기업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데이터 연계가 강화된 통합검색기능으로 기업을 중심으로 한 뉴스, 인물, 산업, 그룹, 금융 등 확장된 검색이 가능했다. 또 일부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검색어를 찾아주는 자동완성 기능과 상세검색, 카테고리검색 등 진보된 검색기능이 지원된다.
이밖에 고객의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와 PC를 자동으로 인식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로그인하게 했으며 범용 웹서비스이지만 차별화된 개인메뉴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 스크랩, 자주 사용하는 메뉴, 관심 기업선정, 히스토리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간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해 전문가 칼럼, 자유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제공해 오피니언 리더들의 지식발전소의 장도 마련했다.
고재인 기자 kj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