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패키지 상품은 지수연동예금인 `Principal+예금`에 가입한 개인 고객이 예금 가입금액 범위내에서 `퍼스트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연 5.0%의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1년이다.
특히 이번에 연 5.0% 정기예금과 함께 판매되는 골드지수 연동형 Principal+예금 3호 상품의 경우, SC제일은행이 과거 출시했던 골드연동형 1호, 2호 상품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면서도, 지수 범위를 넓게 설계함으로써 고객들의 수익기회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골드지수 연동형 Principal+예금 3호 상품은 예치기간 동안 국제 금 가격이 기준가격 대비 ±33달러(USD)를 범위로 하는 1차 범위를 벗어나지 않을 경우 연 10.0%(세전)의 금리를 지급한다.
만일 예치기간중 금 가격이 1차 범위를 벗어나게 되더라도 새로 2차 범위가 생성되며 가입고객은 여전히 일반 정기예금보다 높은 5.0%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즉, 예치기간 중 금 가격이 기준 골드가격 대비 33달러 이상 하락하더라도 예금만기시 금 가격이 `(기준가격-57달러)~기준가격` 범위내에 있으면 연 5.0%의 금리를 받게 된다.
마찬가지로 금 가격이 33달러 이상 상승하더라도 만기에 금 가격이 `기준가격~(기준가격+57달러)` 범위내에서 결정되면 연 5.0%(세전)의 금리가 확정된다.
패키지상품의 최저 가입금액은 Principal+예금의 경우 5백만원 이상이며, 퍼스트정기예금은 200만원 이상이다.
원정희 기자 hgga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