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NIKKEI 225지수에 연동해 가입 기간인 18개월 동안 지수 상승률 및 하락률에 따라 수익이 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원금은 보장되면서 주가지수의 변동에 따라 최고 20.1%의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본의 소비심리 회복과 경제회복에 따라 기업들의 이익이 증가하고 각종 재무 재표가 개선되는 등 일본 경기의 회복세가 뚜렷해짐에 따라 니케이 지수 또한 다시 상승곡선을 그리며 경기회복을 반증하고 있다.
`HSBC 니케이 225 지수 예금’은 현재 다시 회복하고 있는 일본 시장의 니케이 지수에 연동하여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NIKKEI 225 지수 움직임을 보면 8월 들어 하향국면에서 강한 상승세로 반전 후 기반을 다지고 있으므로 지금이 니케이 225 지수 연동 옵션 투자에 최적기라 평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은행의 전격적인 콜금리 인하로 시중은행 금리가 함께 낮아지면서 은행의 정기예금이 더욱 외면 받게 되면서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시장의 니케이 지수에 연동한 ‘HSBC 니케이 225 지수예금’은 더욱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HSBC 니케이 225 지수 예금’은 고객이 예치한 원금을 18개월 정기 예금으로 보전하고 그 이자의 일부 또는 전부를 NIKKEI 225 지수에 연동하는 옵션에 투자하게 된다. 따라서, 원금을 100% 보장을 받으면서도 NIKKEI 225 지수 변동에 따라 최고 20.1%의 금리를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기회라고 할 수 다.
또한 ‘HSBC 니케이 225 지수 예금’은 주가가 오를 경우는 물론 내릴 경우에도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는 양방향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가진 상품으로서 예금 기간 중 지수가 +30% ~ – 30% 범위 내에서 변동을 한다면 최고 20.1%, 최저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HSBC 니케이 225 지수 예금’은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에 원금을 보장하는 매력적인 상품으로서 현재의 낮은 정기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들과 원금보존의 안정성과 정기예금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1석 2조의 상품이다.
영국계 HSBC은행의 박준규 부대표는 “저금리 시대에는 검증된 실적과 불황에서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수단을 개인이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HSBC 니케이 225 지수 예금은 이미 지난 2003년 인도, 중국 펀드로 국내 최고의 수익률을 올리며 검증된 HSBC의 글로벌 노하우와 국내 최대의 해외펀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HSBC은행에서 제안하는 훌륭한 투자대안”이라고 덧붙였다.
김의석 기자 es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