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XML/SGML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인 휴먼컴(대표 이종만)은 이달부터 전사적자원관리(ERP)솔루션 및 고객정보관리(CRM) 제품을 개발,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엑스투비즈ERP와 엑스투비즈CRM 등 2종류이다.
엑스투비즈ERP는 벤처 및 중소기업용 제품으로서 EVA(경제적 부가가치)경영을 위한 특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ERP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경영자는 한 장의 보고서에서 가치경영에 대한 척도를 만들 수 있고 임직원들은 사업장, 지사, 대리점, 구매처 등 어느 곳에서나 자사의 자원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엑스투비즈CRM은 인터넷 포탈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등 인터넷 업체들의 영업 및 마케팅에 필수적인 CRM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많은 수의 가입자를 유치하는 인터넷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업체 등이 고객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휴먼컴은 이 두제품을 9월에 시작할 예정인 ASP사업과도 연계, 오피스제품 등과 함께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두 제품에 대한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형 서버 벤더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종만 휴먼컴 사장은 "엑스투비즈ERP와 CRM은 제조 산업 분야의 자본금 100~500억원 미만의 중소 업체들을 위한 솔루션”이라며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데 익숙치 않은 직원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송정훈 기자 jhsong@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