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업계에 따르면 안철수연구소는 22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 CI와 PC 보안 제품 앤디 프로(EnDe Pro) 제품군을 발표 했다. 이를 통해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대표 안티바이러스 전문 기업에서 세계적인 토털 시큐리티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안철수연구소의 새로운 CI는 영문 스펠 Ahn을 근간으로 국제적 감각과 절제되고 현대적인 스타일로 처리되었으며 딥블루 색을 채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 의지와 공익적 존재 가치를 표현했다. 대문자 A와 소문자 hn간의 기하학적 형상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안전한 커뮤니케이션과 정보를 보장하는 창조적 연구 마인드와 무한한 도전의식을 상징한다.
또한 기존 사명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를 안철수연구소로 간결하게 줄이고 영문 사명도 Dr. Ahn`s Anti-Virus Laboratories, Inc.를 Ahnlab, Inc.로 축약했다.
한편 앤디 제품군은 강력한 암호화와 완벽한 접근 제어 기능을 모두 제공해 컴퓨터를 켤 때부터 끌 때까지의 보안이 가능하고 공개키 암호 방식(PKI)를 지원하며 사용법이 쉽다는 점,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디자인되었다는 점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V3 시리즈에 이어 지난해 암호화 및 접근제어 보안 제품 앤디(EnDe) 시리즈와 함께 이번 CI변경과 새로운 앤디 제품군 발표로 토털 시큐리티 업체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는 보안 컨설팅, 웹 기반 보안 사업, 해외 사업 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정훈 기자 jhsong@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