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터넷 통합메세징시스템(IUMS) 솔루션 개발업체인 아이엠피비젼(대표 안세호 www.impvision.com)은 온라인 캐릭터 서비스 업체인 필론(대표 권종철 www.nClone.co.kr)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개인 음성 캐릭터 메일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개인 음성 캐릭터 메일은 사이버캐릭터가 들어있는 메일에 자신의 음성을 녹음한 다음 메일을 발송하면 받는사람이 사이버캐릭터를 클릭, 보낸 사람의 음성을 마치 그 사람의 캐릭터가 말하는 것처럼 들을 수 있게 되는 새로운 개념의 메일서비스이다.
개인 캐릭터는 이메일 외에도 온-오프라인상의 카드, 쪽지, 채팅, 팩스 송수신 등 다양한 UMS서비스와 결합해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가 필론의 온라인카드 서비스 바이카드(www.bycard.co.kr) 및 개인캐릭터 무료제작 서비스 nClone(www.nClone.co.kr)과 아이엠피비전의 UMS 솔루션 리믹스메일(www.remixmail.com)의 기술을 통합하여 음성 지원 캐릭터가 포함된 새로운 UMS 솔루션을 공동개발키로 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리믹스메일은 UMS의 원리를 인테넷에 구현한 시스템으로 E-Mail, 음성, Fax등 다양한 메시지를 자신이 원하는 배경음악과 함께 수신 저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메시지로 변환, 발송하는 사이트다. 특히 단순 메시지뿐 아니라 원하는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첨부된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엠피비젼은 이번 메일 서비스 개발이 자기만의 개성과 사이버상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N세대들에게 어필 할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송정훈 기자 jhsong@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