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유튜브 '건강한 디자인' 영상 캡처
건강한 디자인은 목공 인테리어 전문 시공 업체 '건강한 인테리어' 김민철 대표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김민철 대표는 '김반장'이라는 닉네임으로 평형·환경별 인테리어 시공 공정 소개와 셀프 인테리어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 대표는 이번 영상에서 천연석 고유 감성을 담은 '숲 강마루 스톤'의 실제 시공 장면 소개했다.
그는 "숲 강마루 스톤은 실제 타일을 연상케 하는 질감과 디자인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며 "398X800밀리미터(mm) 사이즈도 한층 넓어 보이는 공간 분위기를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숲 강마루 스톤은 섬유판이 아닌 고품질 내수합판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 시공 중 손상이 적고 바닥 평탄화에도 유리한 특성이 있다"며 "휨 등 내구성이 타일 못지않게 튼튼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타일을 선호하고 새집증후군에 대한 걱정이 많은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반영해 타일을 깔고 싶었지만,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숲 강마루 스톤을 사용해 타일 느낌을 살리고 새집증후군 걱정을 덜면서도 시공 비용을 크게 줄여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숲 강마루 스톤은 스톤테리어(스톤+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타일 등 석재 바닥재를 실감 나게 재현한 강마루 제품"이라며 "천연석 본연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면서 마루의 따뜻함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친환경 자재 최고 등급인 'Super E0' 등급 자재를 사용해 새집증후군 등 제품 안전성에 민감한 고객들로부터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혜주 한국금융신문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