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남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한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스토어 ‘SNOWMAGE in 강남’ 현장 전경. / 사진=김재훈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17일 강남역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스토어 ‘SNOWMAGE in 강남’을 방문한 이용자가 건낸 말이다. 이용자는 아직 쌀쌀한 날씨를 뚫고 오픈 약 1시간 전부터 기다렸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오픈 1시간 전인 오전 10시 추운 날씨에도 많은 이용자들이 긴 대기줄을 형성하고 있었다. 오픈 시간이 가까워 질수록 더 많은 이용자가 몰렸으며, 근처를 지나가는 행인들도 호기심에 발걸음을 멈추기도 했다. 넥슨 측에 따르면 오픈 첫날인 17일 사전예약 1100명 모두 매진됐다.
17일 강남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한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스토어 ‘SNOWMAGE in 강남’ 입장 대기줄. / 사진=김재훈 기자
넥슨은 적극적인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기로 유명하다. 신작뿐만 아니라 기존 라이브 게임도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만난다. 이를 통해 기존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까지 유입해 IP의 장기 서비스를 이끌어 낸다. 이번 던전앤파이터를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넥슨의 주요 IP들이 약 20년 동안 사랑받는 대표적인 이유다.
이번 SNOWMAGE in 강남 팝업스토어는 지난 9일 업데이트된 던전앤파이터의 신규 시즌 ‘중천’에 대해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넥슨은 25일까지 다양한 체험 부스와 굿즈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입구는 스노우메이지 컨셉의 던전앤파이터의 여법사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귀여움으로 무장한 만큼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행인들도 발걸음을 멈춰서고 여법사 캐릭터 인형과 사진을 찍기도 했다.
17일 강남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한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스토어 ‘SNOWMAGE in 강남’ 현장의 스노우메이지 캐릭터. / 사진=김재훈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한국을 여행 중이라던 한 일본인 행인은 “강남역 일대에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다 귀여운 인형이 보여서 같이 사진을 찍었다”며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어서 한국에서 유명한 행사라고 생각했다. 시간이 남는다면 이 팝업스토어도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픈 시간인 11시가 다가올수록 더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기 시작했다. 오픈과 함께 스토어에 입장한 이용자들은 준비된 프로그램과 굿즈샵을 이용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팝업스토어의 넥슨 현장 관계자는 “더 많은 분들에게 던전앤파이터의 신규 시즌 중천을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특별히 강남에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며 “귀여운 스노우메이지 캐릭터를 콘셉트로 꾸며 누구나 쉽게 방문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먼저 중천 체험존인 1층에는 중천 캐릭터의 새해 덕담 카드를 획득하는 '2025 새해 소망 카드 받기'와 점수에 따라 보상을 얻는 ‘종말 펀치!’, 유저 인증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수호공룡과 새해 선물 받기!’, ‘중천’ 이내 지역의 미니맵을 활용하여 미션을 진행하는 ‘다같이 돌자 이내 한바퀴’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한다. 체험 프로그램 모두 많은 이용자들이 대기줄을 형성했다.
17일 강남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한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스토어 ‘SNOWMAGE in 강남’ 현장 전경. / 사진=김재훈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모든 프로그램을 체험한 한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 컨셉을 색다른 재미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모든 프로그램을 체험해 봤는데 새해부터 좋은 경험과 즐거운 기운을 받고 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굿즈 판매 및 추가 체험형 콘텐츠 공간인 2층에서는 ‘파핑파핑 애쥬어 메인’ 부스의 미니게임을 통해 ‘파핑파핑 8비트 네리모 크리쳐’ 쿠폰을 참가 선물로 지급하며 ‘스노우메이지’ 굿즈가 들어있는 ‘크레인 게임’을 마련했다.
또한 ‘발란사’, ‘우주먼지’, ‘레바’ 등의 제휴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 판매존’과 팝업 행사 방문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던생네컷 with 베누스’가 준비됐다.
한 이용자는 한 아름 구매한 굿즈를 들어 올리며 “새로운 컨센의 굿즈를 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넥슨이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 때마다 즐거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어주다 보니 계속해서 게임을 플레이 하고 싶은 마음이 이어지는 것 같다”고 전했다.
17일 강남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한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스토어 ‘SNOWMAGE in 강남’ 현장 전경. / 사진=김재훈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던전앤파이터 팝업 행사는 25일까지 9일간 매일 오전 11시에 오픈해 오후 10시에 마감한다. 사전 예약 기간인 17일부터 19일까지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만 들어갈 수 있으며 이후부터는 누구나 현장을 방문할 수 있다.
현장을 찾은 입장객에게는 ‘파핑파핑 8비트 세니르 크리쳐 쿠폰’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방문자에게는 ‘스노우메이지 타포린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박종민 던전앤파이터 디렉터는 “추운 날씨에도 '전앤파이터 공식 팝업 행사 SNOWMAGE in 강남에 방문해주신 모험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과 개성 있게 제작된 굿즈를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25일까지 많은 방문을 부탁드리며, 신규 시즌 중천에 대해서도 많이 플레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